장예찬 "조국, 文 만나 사실상 출마 선언…종착지는 감옥"

입력 2023-06-12 10:19   수정 2023-06-12 10:20


장예찬 국민의힘 청년최고위원은 12일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경남 양산 평산마을을 찾아 문재인 전 대통령을 만난 데 대해 "사실상 출마 선언을 했다"고 해석했다.

장 최고위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"좋다. 내로남불 조국도 나오고 동산을 망친 김현미도 나오고, 소득주도성장을 밀어붙인 김상조, 장하성도 나오고 다 나와서 국민의 심판을 받으라"면서 이같이 밝혔다.

장 최고위원은 "민주당이 제 발로 다시 조국의 강에 빠지겠다는데 말릴 이유가 없다. 대환영이지만, 길 없는 길의 종착지는 감옥"이라며 "조 전 장관이 징역 2년을 받은 것은 출마나 정치로 바꿀 수 없는 엄중한 사실이다. 잠시 미루거나 돌아가도 결국 감옥으로 가는 길"이라고 주장했다.

그는 조 전 장관의 딸 조민 씨도 겨냥해 "검찰이 조민에 대한 기소도 빨리 결정하길 바란다. 조민을 봐준다면 미성년자 때 기소한 숙명여고 쌍둥이 사건과 비교해 형평성이 맞지 않는다"며 "입시 비리 주범으로 돈 없고 빽 없는 청년들에게 절망을 선사한 조민을 기소하고 법적 처벌을 받게 하는 것은 너무 당연한 일"이라고 강조했다.

그러면서 "조국의 강, 남국의 바다, 재명의 진흙탕, 민주당의 눈부신 총선 전략에 경의를 표한다"고 비난했다.


앞서 조 전 장관은 지난 10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(SNS)에 "문 전 대통령을 오랜만에 찾아뵙고 평산책방에서 책방지기로 잠시 봉사한 후 독주를 나누고 귀경했다"면서 이날 3년 6개월여 만에 문 전 대통령을 공개적으로 만난 사실을 알렸다.

조 전 장관은 "문재인 정부의 모든 것이 부정되고 폄훼되고 역진과 퇴행의 시간 속에서 무엇을 해야 하는지 고민하고 있다"며 "지도도 나침반도 없는 '길 없는 길'을 걸어가겠다"고 덧붙였다.

지난 4월 자신의 북 콘서트에서 총선 출마 여부를 묻는 관객의 질문에 "말씀드리기 곤란하다"고 일축했던 조 전 장관이 이날 출마 의지를 내비친 것이라는 해석이 나왔다. 김민수 국민의힘 대변인은 지난 11일 "조 전 장관의 행보는 내년 총선 출마를 위한 꼼수로밖에 보이지 않는다"고 논평했다.

홍민성 한경닷컴 기자 mshong@hankyung.com


관련뉴스

    top
    • 마이핀
    • 와우캐시
    • 고객센터
    • 페이스 북
    • 유튜브
    • 카카오페이지

    마이핀

    와우캐시

   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
   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
    캐시충전
    서비스 상품
    월정액 서비스
   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
    GOLD PLUS 골드서비스 + VOD 주식강좌
   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+ 녹화방송 + 회원전용게시판
    +SMS증권정보 + 골드플러스 서비스

    고객센터

    강연회·행사 더보기

   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.

    이벤트

   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.

    공지사항 더보기

    open
    핀(구독)!